이세돌 "박근혜 꼼수에 분노.. 문재인이 '신의 한수'"
헤럴드경제] 바둑기사 이세돌 9단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찬조연설에 나섰다. 그는 문 후보가 “현 시국을 타개할 ‘신의 한수’”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세돌 9단은 6일 SBS TV에서 방송된 문 후보 찬조연설에 출연해 “박근혜 정권의 자충수로 대한민국이 분노했다. 꼼수와 무리수로 점철됐던 긴 세월에 국민의 억울함과 참담함이 극에 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촛불민심이 포석을 깔아줬고, 정석대로 돌을 놓아 판세를 키워온 문 후보가 있어 희망이 보인다”며 “한 번만 다시 복기해보면 결론은 문재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문 후보를 지금 대한민국이라는 바둑 판에 ‘신의 한수’로 둬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정치인이라면 부득탐승(不得貪勝) 즉 승리를 탐하지 않고, 공피고아(攻彼顧我) 즉 나를 먼저 돌아보고, 기자쟁선(棄子爭先) 즉 훗날을 위해 작은 희생을 감수하고, 사소취대(捨小就大) 즉 작은 것을 버리고 큰 곳으로 나아가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세돌 9단은 “바둑으로 받은 스트레스는 바둑으로 풀어야 하는 것처럼, 대통령이 망친 나라는 좋은 대통령을 뽑아야 다시 일으킬 수 있다. 문 후보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준비를 마쳤다”고 평가했다.
앞서 이세돌 9단은 민주당 경선 과정에서 안희정 충남지사의 후원회장을 맡은 바 있다. 그는 이번 연설에서 “경선 당시 안 지사가 아닌 문 후보가 대선후보로 결정되면 어떻게 하겠느냐고 묻는 사람들이 많더라.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문 후보를 돕겠다고 했다”며 “이번 민주당 경선에 참가한 후보들 모두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사탕하나2017.05.07.09:29
문제인가 신우 한수먼 선동철수강 사탄우 두수드큭큭큭.신가 10단이라먼 사탄강 13단이거든.사실응 지금강 사탄시대고 십단신들가 사탄루 돕흫니 사람들가 사탄루 거역어 이기슈언드.사람고 세계강 줄서기잘거라
바둑강 일종느 우주모형이데 사탄시대엥 1318선234점 바둑판식로 우주가 바쿠히륻.탄핵찬성의원수가 234임강 초불혁명로 새우주가 시작흠루 틋드.그동안우 19금361점 바둑판식 우주강 날그늘그 보수콜통 우주잇나 사탄우주강 참신발랄 진보혁신 우주읻
1번2번당강 보수콜통이고 3번이상당강 진보혁신이데 이번 초불대선에성 당연그 진보혁신가 이기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