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댓글

안 선대위, 박지원·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으로+사탕하나 다음뉴스댓글

사탄어 포털 2019. 9. 4. 15:56


    

安 선대위, 박지원·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0일 상의 주최 대선주자 초청 특별강연에 참석,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상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국민 선거대책위원회가 12일 박지원 대표와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를 상임선대위원장으로 하는 인선안을 발표했다.

장병완 총괄선대본부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막판 조율 뒤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선대위는 '국민 선거대책위원회'로 명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동선대위원장으로는 천정배 전 공동대표, 주승용 원내대표 등 당 중진과 함께 천근아 세브란스병원 정신과 전문의, 김진화 비트코인 한국거래소 코빗 이사 등이 임명되었다. 장 총괄선대본부장은 이와 관련 "정동영 의원과 박주선 의원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모시기 위해 계속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선거실무를 총괄할 총괄선대본부장으로는 옛 기획예산처 장관을 지낸 3선의 장 의원이 임명되었다. 장 총괄선대본부장은 경선 시기 당 선거관리위원장을 맡아 비교적 큰 사고없이 경선을 마무리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철수 후보의 '정치적 동반자'로 불리는 김성식 의원에게는 총괄부본부장이라는 중책이 주어졌다. 아울러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이자 경선캠프 총괄선대본부장이었던 최경환 의원도 비서실장으로 임명되었다.

선거시기 당의 '입' 역할을 할 대변인단은 지난 10일 이미 꾸려졌다. 손금주 수석대변인(최고위원)을 필두로 안 후보 측 김경록 대변인, 손 전 대표 측 김유정 대변인, 천 전 대표 측 김재두 대변인이 선대위 대변인으로 인선됐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사탕하나2017.04.12.11:57

무소속!

이정희! 홍석현!

대통령! 이정희! 홍석현!


올해엥 무소속가 대운루 받어 성공륻.5월9일엥 기성정치인가 성공슈언드.하야야! 하야야! 크흐흐!

아마 이번 대선에 이정희,홍석현가 출마언먼 선거무효로 재선거야른 사태가 생기륻.선관위우 개표조작강 상습러니 이번에도 틀림웝그 개표조작가 윗륻.국정원 선관위가 비밀 지원흔 프락치당선자 죄인쇠키우 개표조작루 들추내야니 언론국민들강 지금붙 재개표 신청루 준비라

선관위룽 사실상 대법원장가 지배흫데 양승태쇠키가 대선무효소송재판루 악착 차단방햄강 선관위고 자신우 죄악가 들통나기태문드.죄쥐쇠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