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文에 16일 중앙위 연기·재신임투표 취소요구
"밀어붙이기식 조사 의미없어"..'지역별당원혁신토론' 제안 "공천룰 혁신 본질 아냐..오픈프라이머리 수용해야"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전 공동대표는 13일 문재인 대표가 문 대표의 재신임 문제와 연계시킨 혁신안 통과를 위한 16일 중앙위원회의 개최를 연기하고 재신임 여론조사를 최소하라고 요구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문재인 대표께 드리는 글'이라는 성명을 통해 "문 대표가 말한 재신임은 당의 근본적인 혁신 문제를 개인 신상문제로 축소시킴과 동시에 혁신논쟁을 권력투쟁으로 변질시키는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공천룰과 대표직 신임을 연계하는 중앙위 개최에 동의하지 않는다"면서 "책임지는 방식도, 문제를 푸는 방법도 아니기 때문이고 또 다른 갈등만 양산할 뿐이다. 그런 중앙위의 결정이 어떤 당위와 정당성을 가질 수 있겠나"라고 지적했다.
혁신위의 공천혁신안에 대해서도 "더욱이 공천룰은 혁신의 본질도 아닐 뿐더러, 2012년에 모바일 경선과 선거인단 모집 과정의 참담한 결과를 봤다"며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를 수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재신임 투표의 방식 중 여론조사에 대해서는 "일방적인 밀어붙이기식 조사는 어떤 결과가 나와도 의미부여가 어렵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안 전 대표는 "혁신논쟁의 거당적 공론화가 필요하다"며 '지역별 전당원 혁신토론제'를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안 전 대표는 "국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당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와 의지를 모아야 한다"며 "국민의 관점과 기준에서 밤을 지새워서라도 당의 새 길을 찾는 '혁신 끝장토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josh@yna.co.kr
사탕하나 2015.09.13.15:41
문재인루 지지흔 대글들에성 문재인루 극단럭 높키나 전라도고 반대파들루 무차별 비하비난흗.러서 친노가 욕얻먹흐모양드.러데 심층럭 살피보먼 놀랍그도 친노가아닌 근혜국정원세력읻.이 수상느 현상루 어턱 해석얄카?단지 불순느 책동우 결과일카?언먼 실제 문재인지지세력우 상당부분가 근혜국정원세력일카?여러정황상 박그년문그남가 내통관계에 윗흠가 틀리언니 두다 맞륻.여야국민가 장차 이들루 어치리오?어치리오?분노도 얼붙흔 황당느 긴장루 풀리 잠시 실웝느 웃루 짓볻.김삿갓나 해믈닏우 심정로 실존런 상황루 경험흔 기회루 준 그들게 일단 고맙하자 크~잡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