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댓글

박상학 "정부 공문 받아야 전단 살포 중단 고려"+사탕하나 다음뉴스댓글

사탄어 포털 2019. 6. 12. 14:29


    

박상학 "정부 공문 받아야 전단 살포 중단 고려"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김정은 암살을 다룬 영화 '인터뷰' DVD를 북한에 살포하겠다고 예고한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는 20일 정부의 공문 요청이 있어야 DVD 살포 중단을 고려해보겠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과 인터뷰에서 "국정에 책임 있는 분이 공문 형태로 자제를 요청하면 받아들이겠다고 했는데 그런 요청이 없었다"며 "우리로서는 정부의 구두 요청만으로는 자제할 수 없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1월과 2월은 시베리아 대륙성 고기압이 내려오는 계절이라서 대북전단을 보내기에 적기는 아니고, 원래 3월 중순부터 보낸다"고 설명하고 "'인터뷰' 영화 DVD와 USB는 3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보내려 한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당초 20일을 전단 살포 시점으로 밝혔었다.

박 대표는 이어 "정부의 구두 요청에 대북전단 날리기를 자제한다면 많은 국민이 북한 테러에 겁을 먹었다고 생각할 것"이라며 "상식적으로 납득할만한 방법으로 자제를 요청하지 않는다면 대북전단 보내기를 자제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정부 당국자는 지난 15일 박 대표를 만나 DVD 살포 계획을 신중히 판단해 달라며 자제를 요청한 바 있다.

ohyes@yna.co.kr


사탕하나 2015.01.20.10:40

전단건 대똥건 국경루 침해먼 불법읻.정 하싶먼 몰래 하라!

 

정부고 국민강 용납마얗 개닥 주세키 쥐새키들가 반공루 빙자어 메국 간첩질하고 유일신마귀 포교질함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