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댓글

영 말고기 스캔들, 프랑스로 급속 확산..영·불 책임자 처벌 다짐+사탕하나 다음뉴스댓글

사탄어 포털 2019. 5. 20. 00:01


    

英 말고기 스캔들, 프랑스로 급속 확산..英·佛 책임자 처벌 다짐




【파리·런던=로이터/뉴시스】유세진 기자 = 프랑스와 영국 정부가 9일 영국에서 시작돼 프랑스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소고기 속에 말고기를 섞어 팔고 있는 불법 행위에 책임이 있는 자들을 기필코 처벌할 것을 다짐했다.

베누아 하몽 프랑스 소비문제 장관은 조사 결과 말고기는 루마니아산인 것으로 밝혀졌다면서 그러나 프랑스와 네덜란드, 키프로스 회사들과 룩셈부르크의 공장 한 곳도 이에 관련돼 있다고 말했다.

오원 패터슨 영국 환경장관은 소고기 제품들에 대한 검사가 진행됨에 따라 말고기가 섞인 제품들이 더 많이 발견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사건으로 유럽의 거대한 식품시장에 대한 신뢰가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며 보다 철저한 검사를 해야 한다는 압력이 거세지고 있다.

영국의 냉동식품 회사 핀더스는 이미 프랑스 공급업체 코미겔의 권고에 따라 자사 라자나 제품에 대한 리콜 조치에 착수했다.

하몽 장관은 유럽연합(EU) 전체에 주의령이 전달됐다며 그러나 이 사건이 국제적인 사기 범죄인지 우연히 말고기가 섞여 들어간 것인지는 아직 분명치 않다고 말했다.

한편 핀두스 프랑스 지사는 이 사건과 관련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하몽은 룩셈부르크의 공장은 프랑스의 푸졸사로부터 고기를 공급받았고 푸졸은 이를 키프로스 회사로부터 들여온 것이라며 키프로스 회사는 루마니아의 도살장으로부터 고기를 공급받은 네덜란드 회사에서 이를 들여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핀더스에 재료를 공급해온 코미겔은 또다른 프랑스 회사로부터 고기를 사들였으며 이 회사는 루마니아의 도살장에서 고기를 공급받았다고 말했다.

dbtpwls@newsis.com


사탕하나 2013.02.11.14:19

상징흐 말가 하늘루, 소가 땅룯. 주몽,혁거세,예수우 탄생설화에 아기루 말가 보홈강 상징흐 그들가 하늘 태생임룯.하늘놈들가 정슴잏 소고기룽 먹고 말고기룽 몯먹그 함갇. 지금응 땅시대니까 당연그 말고기루 먹쉳. 말고기루 먹먼 하늘기운루 받쉳. 말고기 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