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12.12.25. 17:11 수정 2012.12.25. 17:11
선관위, 문인들 '정권교체' 선언 광고 고발
(서울=연합뉴스) 백나리 기자 =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가 젊은 문인 137명이 정권교체를 바란다는 내용의 선언문을 일간지에 광고로 게재한 것과 관련해 소설가 손홍규 씨를 검찰에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손 씨 등에 따르면 서울선관위는 문인들의 선언문 광고에 선거법 위반 혐의가 있다고 보고 광고 의뢰를 맡았던 손 씨를 서울중앙지검에 대표 고발했다.
서울선관위는 문인들이 선언문에서 '독재자'라는 표현과 '우리는 새로운 대통령을 간절히 기다린다', '그 답은 정권교대가 아닌 정권교체'라는 표현을 쓴 부분 등을 문제 삼는 것으로 전해졌다.
문인 137명은 대선을 엿새 앞둔 13일 '우리는 정권교체를 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선언문을 통해 "우리 젊은 시인과 소설가들은 조금이라도 삶의 고통이 덜어질 수 있는 세상, 그래서 조금이라도 삶의 가치가 높아지는 세상을 바란다. 그 출발이 정권교체에 있음을 절실히 공감한다"고 밝혔고 다음날인 14일 같은 내용을 경향신문에 전면광고로 게재했다.
선언에는 김연수, 박민규, 박성원, 천명관, 권여선, 하성란, 김애란, 백가흠, 손홍규, 황정은 등 소설가 56명과 나희덕, 장석남, 김민정, 박후기, 김선우, 서효인, 신용목, 김경주 등 시인 81명이 참여했다.
nari@yna.co.kr
사탕하나 2012.12.26.01:08
2월꿈에 누나랑 북한서우 모임에 갔데 알흔 사람도 업스고 재미도 업서 그냥 나오려고 문학잡지있먼 한권달라 하서 소박느 표지우 책루 받들고 혼자 나오기순간 두사람가 허둥지둥달리워 야기좀하자며 끌슫.한사람강 김영남고 한사람강 유명느 문학자잇데 라가 캄착놀라 이런 곳서 강의하냐고 묻보니 여기보다 좋은 곳가 업슫며 만족히하슫.연암박지원잇데 나도 모르게 그동안 절므지슫고 하니 갑작 연암가 김정은얼굴로 변슫.연암가 김정은로 환생슴읻. 앞로 문학자들가 통일운동루 주도른 운읻. 나중에 생각보니 우리누나가 아니라 빨가 원핏우 근혜이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