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댓글

이정희 "박근혜 후보 청와대 입성 막아야"(종합)+사탕하나 다음뉴스댓글

사탄어 포털 2019. 5. 14. 11:00


    

이정희 "박근혜 후보 청와대 입성 막아야"(종합)




(대전·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김준호 기자 =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선후보는 11일 "유신독재의 부활인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의 청와대 입성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대전역 광장 유세에서 "박 후보가 1979년 청와대를 나올 때 살길이 막막하고 경황이 없어서 전두환으로부터 6억원을 받았다고 말했다"며 "그 돈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청와대에 보관하던 돈으로, 재벌로부터 뇌물을 받아 부정축재했거나 세금을 떼어먹은 지하경제의 더러운 돈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 돈에 증여세나 가산금 등을 다 보태서 국민 앞에 환원한 뒤 표를 달라고 해야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이다"라며 "환원해야 할 돈도 33년전의 6억원이 아니고 현재의 가치로 환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노동자 정리 해고와 전셋값 폭등 등 민주정부 10년의 실패를 되풀이하고 싶지 않다"며 "서민의 아픔을 느끼고, 그 아픔에 고통스러워 하면서 서민이 절실히 원하는 것을 미루지 않고 해낼 사람이 필요하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앞서 이 후보는 청주 육거리시장에서 거리유세에 나서 "박 후보는 군사독재로 집권한 유신독재의 딸"이라며 "박 후보는 한 번도 서민의 삶을 살지 않은 사람으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여왕이 아니라 서민 대통령"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전통시장 상인과 농민이 더 무시를 당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야 한다"며 "통합진보당은 대형 마트를 규제하는 유통산업법을 대선 전에 통과시킬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유세에 앞서 청원군 오창읍 소재 한라스텍폴을 방문해 노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지지를 호소했다.

kjunho@yna.co.kr


사탕하나 2012.12.12.00:06

2차토론 보니 근혜우 기세가 완전 컼혀 패색우 분위기가 감돌슫.이제 재인든 정희든 한쪽가 사퉤먼 야권승리가 확실시딛.정희강 재인게 여론조사식 단일화루 공식공개 제안라.지먼 대가업슥 사퉴읻.이 제안만노 선거판 들뜨켜 투표률루 80%대로 치솟키륻.이 방법노 재인강 철수때 몯하슨 여론조사식 단일화 실현켜 단일화효과 극대화고 걸히돌 정희루 손쉽그 파내고 질주쉳. 정희강 지든 이기든 캐큳당당그 처신쉳.적어도 근혜에 대성 정희가 천적성 우위에 있니까 정말 국민우 정권교체열망가 대단드먼 정희가 승리른 기적우 가능성도 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