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12.12.09. 16:14 수정 2012.12.09. 16:22
이정희, 2차 TV 토론서도 '박근혜 저격수'
2차 TV토론 이후 완주 여부 윤곽 나올 듯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선후보 측은 9일 별다른 일정을 잡지 않은 채 다음날 예정된 대선후보 2차 TV토론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 후보는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거세게 몰아붙였던 1차 토론회에 이어 2차 토론회에서도 같은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 측은 박 후보 측이 대선후보 TV토론 참가자격을 지지율 15% 이상인 후보 등으로 제한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종북(從北) 공세'를 펼치고 있지만 개의치 않는다는 표정이다.
이 후보 측 김미희 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박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에 대한 검증을 계속할 것"이라며 "노동자와 농민의 목소리를 많이 반영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토론 태도 및 표현 방식에는 1차 토론과는 달리 다소 부드럽게 갈 가능성이 크다.
1차 토론회에서 여론의 집중조명을 받았지만,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토론 절차를 따르지 않아 불필요한 비판을 자초했다는 인식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보수층의 결집을 불러일으켜 박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했다는 야권 일각의 지적도 부담스러운 대목이다.
2차 TV토론 주제가 경제민주화와 일자리 창출 분야이기 때문에 노동정책 제시 등에 집중하다 보면 비판의 강도가 약해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그러면서도 이 후보 측은 2차 TV토론을 앞두고 대선 완주 여부에 대해 고민을 계속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로서는 하루 앞으로 다가온 2차 토론은 참가하되 그 이후 거취를 고민하는 것으로 보인다.
lkbin@yna.co.kr
사탕하나 2012.12.10.01:08
이정희우 타격노 여권우 사기오 승리분위기루 완전 망치어 승세가 야권로 넘오슫.이 심각느 반전루 감추위장려고 이정희우 파격공격노 중도층가 박근혜쪽로 넘갓드고 세누리당가 역선전흫니 속말자. 오히려 중도층가 박근혜루 지지른 엄두루 몯 내게 하슫.안철수가 문재인루 적극 지지게 딤도 이 때문읻.
사탕하나 2012.12.10.02:07
박정희-박근혜 공격기때 김일성-김정일와 뭌어 공격자.이거가 종북공세 미리막고 국민우 자존심오 애국심루 야권에 친화러게하흔 방법읻.중북란 말강 간첩란 뜻이니 박근혜가 종북루 들먹거리먼 기훼놓히말고 박살내자.인혁당사건떄 박정희가 대법원장게 사형선고하라고 직접전화하슴도 지적자.
근혜오 재인 뭌어 돌리치자.러먼 공정성가 부각디어 근혜 추락폭가 커짇.정희가 빠지먼 선거가 김빠져 투표률가 형편업스니 최대한 킄카지가자.사퉤여지가 있먼 지지세가 안붙니 3파전승리 내서키자.일단 고맙루 모른 재인오 민주당 컼자.재인사퉤 요구른 정도로 지지률오르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