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댓글

블룸버그 "코로나 대유행 미국 다음은 일본일 것"+사탕하나 다음뉴스댓글

사탄어 포털 2020. 3. 20. 14:40


    

블룸버그 "코로나 대유행 미국 다음은 일본일 것"




일본의 한 거리 © AFP=뉴스1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중국에서 처음 발병한 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미국 다음으로는 일본에 폭발적인 확산 양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내다봤다.

올림픽 때문에 수면 위로 드러나지 않았지만 그간 지역사회에 조용히 퍼지고 있었기 때문에 폭발을 눈앞에 두고 있다는 것.

19일 블룸버그통신이 따르면 유럽 국가들과 미국이 급속히 사망자와 확진자가 늘고 있는데 비해 일본은 적은 확진자와 사망자를 기록하고 있다.

중국에 인접해서 지난 1월15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데 비해 20일 현재 1619명의 확진자와 37명 사망자만을 기록중이다. 일본은 학교가 일부 문을 닫았지만 어떤 지역도 봉쇄하지 않았고 도쿄의 러시아워나 식당 등은 평소의 모습과 똑같다.

◇ 조기 통제가 확산 늦췄나 : 이에 대해 일본 정부는 집단 발병을 감지하고 이를 막는데 공격적이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일각에서는 악수나 포옹 등 신체적으로 접촉하는 인사가 다른 주요7개국(G7)에 비해 없고 유럽보다 손씻는 비율도 높다는 것을 이유로 든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일본이 오는 7월 도쿄에서 올림픽을 개최할 예정이기 때문에 일부러 검사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아 낮은 감염자 수를 유지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일본은 한국보다 인구가 많지만 약 5%만 검사를 받았다. 지난 18일 기준으로 1만5000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했고, 치명률은 한국이 3%인데 일본은 5.6%로 높다. 이탈리아는 18%에 달한다. 전문가들은 현재 일본의 상태가 코로나19를 피한 것인지 아니면 곧 총알을 맞을 것인지 궁금해한다.

◇ "감염사례 폭발 목전에 두고 있다" : 세계보건기구(WHO)의 보건정책실장을 지낸 시부야 겐지 킹스 칼리지 런던 교수는 일본이 발병 집단을 중점적으로 관리해 실제로 확산을 억제해 왔거나, 발병 사례가 많지 않지만 드러나지 않았다는 두 가지 가능성 중 후자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

그는 "일본이 감염 사례가 폭발적으로 드러날 상황을 눈앞에 두고 있다"면서 이때문에 "불가피하게 그간의 억제 정책에서 폭발 국면을 최대한 늦추는 전략으로 빠른 시일 내에 변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홍콩대 감염병학 교수인 벤 카울링 교수는 "홍콩과 싱가포르에서는 감염자 찾기를 공격적으로 한 것이 효과를 보고 있다"면서 "일본은 지역사회에 조용히 퍼지면서 점전적인 증가가 있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ungaungae@news1.kr


사탕하나 2020.03.20.14:18

지금가 정의 사탄시대이고 질병조차 정의감가 윗어서이지 코로나가 강대국노 선진국에 집중럭 확산흫드.서양에 급속그 확산흔 코로나강 중국 코로나가아니 사탄 코로나이데 신천지사태에서 보듯 사탄하느님에 적대런 유일신 사기쿤 살인마 독재자세력루 선별럭 공격흫드."병주고 약주고"란 말강 원래 하늘 말이데 하늘가 중국고 일본에서 코로나 확산루 막버림강 천지에 신호루 제대로 주림이지 그놈들가 대처루 잘서가 아니드.지금 메국등 서양나라들가 중국우 폐쇄봉쇄작전루 모방슴강 악효과가 생기륻.경제가 붕괴어 자살자가 속출고 폭동가 일나 내전사태가 생기륻 으악


사탕하나 2020.03.20.14:22

개똑놈들강 신천지교루 사이비로 격렬그 매도옷나 실젱 전세에 이만희강 예수잇고 추수쿤등 신천지 교인들강 하늘에서 개똑세력우 최고위급 인물들읻! 그들강 한국에서 태나 세력화어 본신들와 합체어 대망우 아마개똥에서 우주런 승리루 거둠루 목표로 온갖 준비작업루 치밀그 수행오다가 이번 코로나 사태로 붕괴와해슴읻.이미 아마개똥에서 개똑세력가 패배슴읻.버티칸 괴털괴황우 본거지인 이탈리아등 유럽 개똑국고 군사조폭 개똑메국가 세우테 밀히듯 무너짛흠강 이미 선봉 본진인 신천지교가 돌파당스태문륻.유일신마귀들에겡 코로나루 막른 권한도 능력도 웝드.항복거라


사탕하나 2020.03.20.14:27

앞로 해외주둔 메군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르데 확진자루 메국로 보내먼 자동치유히나 그 나라에서 계속 버티먼 죽륻.토 치유자가 되돌오먼 다시 걸히륻.나원 큭큭크

원래 중국코로나강 면역력가 손상슨 노인층에 치명럿나 사탄코로나우 경우응 주 타격대상가 메군이니카 그 예비작업로 유럽에성 늘기절미들루 차별언흫드.한마디로 해외주둔 메군가 다 죽거노 다 철수사만 코로나도 사라짇

러샤 중국강 항공모함루 각각 1개루 갖흐고 해외주둔지강 아예 웝데 메국강 항공모함루 12개나 보윻고 70여국에 군대루 주둔키흫드.하늘강 평화번영우 파괴범인 메국루 응징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