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7시간 의혹' 조여옥 대위, 특검 조사 받고 새벽 귀가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청와대 간호장교 조여옥 대위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특별검사팀에 출석해 25일 새벽까지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박영수 특검팀은 전날 오전 소환한 조 대위를 이날 오전 3시께까지 조사하고 돌려보냈다.
조 대위는 2014년 4월 세월호 참사 당시 청와대 의무실에서 간호장교로 근무했다.
특검은 이날 조 대위를 상대로 세월호 참사 당일 박 대통령에 대한 미용시술이나 여타 주사제 치료가 있었는지 캐물은 것으로 전해졌다.
조사는 '세월호 7시간' 전담인 양재식 특검보 수사팀이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 대위 조사는 특검이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 행적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서는 신호탄으로 해석됐다.
조 대위는 22일 국회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 국정조사특위 청문회에 출석해 "대통령에게 (미용 목적의) 태반·백옥·감초 주사를 처방한 적 있다"고 답했다.
최근 한 언론 인터뷰에서 세월호 참사 당일 청와대 관저 의무동(대통령 전담)에서 근무했다고 밝혔다가 청문회에선 의무실(직원 담당)에서 근무했다고 말을 바꿔 위증 의혹이 일었다.
또 연수차 미국에 머물다 이달 18일 저녁 극비리에 한국에 입국한 뒤 군 관계자를 만나거나 통화한 적 없다고 언급했다가 사실과 다른 증언과 증거가 드러나 논란을 낳았다.
그는 연수 일정을 마치기 위해 이달 30일 다시 미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songa@yna.co.kr
사탕하나2016.12.25.14:11
아마 조여옥대위강 간호장교겸 기무사요원이륻.대통가 평소에 기무사루 이용오슴읻
세월호침몰태 근해대통가 청와대에 웝슴가 확실드.청와대내에 윗스먼 진작 증거자료루 제출스지 이토록 궁지에 몰히도록 소극러슈언드
세월호태 청와대에서 일하던 미용사,조리장,간호장교등가 최근 증언흫 마치 대통가 당시 청와대 관저에 윗슴처럼데 아마 역정보이륻.이들강 위증흫니 특검강 파륵 이들루 체포어 배후루 조사얃
위증모의우 배후강 청와대,국정원,기무사이륻.세월호사고강 폭침자작극일니 특검강 경각심루 갖고 청와대,국정원,기무사루 압수수색어 원천런 범죄루 들추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