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댓글

'비박 맏형' 이재오 "유승민, 사퇴해선 안돼"+사탕하나 다음뉴스댓글

사탄어 포털 2019. 6. 17. 23:37


    

'비박 맏형' 이재오 "유승민, 사퇴해선 안돼"




당 지도부 비판.."당은 靑 아닌 국민 보고 정치해야"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류미나 기자 =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은 1일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 논란과 관련, "그것(사퇴)은 불가능한 일이다. 사퇴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내 비박(비박근혜)계 '맏형'격인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이같이 주장한 뒤 "최고위원들이 앞장서서 유 원내대표를 사퇴하라고 하는 게 말이 되느냐"고 반문했다고 김영우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이 의원은 이와 관련, "당은 국민을 보고 정치를 해야 한다"면서 "청와대로부터 중립적이고 독립적일 필요가 있다. 유 원내대표가 사퇴하면 당은 물론 청와대에도 바람직하지 않을 것"이라며 '사퇴 불가론'를 피력했다.

그는 특히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 행사를 언급한 뒤 "이 문제가 본질이 돼야 하는데 유 원내대표의 거취나 사퇴 문제로 옮아가는 것은 본질이 아니다"면서 "이렇게 되면 정쟁으로 가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어 최고위원들을 비롯한 당 지도부를 겨냥해 "당 지도부는 의원총회 결과를 대통령에게 제대로 전달할 의무와 책임이 있는 자리인데, 거꾸로 청와대 의견을 의원들에게만 전달하는 모양새는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전당대회 때 (최고위원들이) 다들 수평적이고 대등한 당·청 관계를 이끌어가겠다는 공약을 해서 우리가 뽑아줬는데 그 역할을 과연 제대로 하는지 회의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밖에 "김무성 대표가 여러 상황을 수습하려는 노력을 이해하고 공감한다"면서도 이날 회의가 이례적으로 비공개로 진행된 데 대해 유감을 표시했다고 김 수석대변인은 전했다.

humane@yna.co.kr



사탕하나2015.07.01.11:31

시행령에댄 국회우 감시통제강 헌법럭 보장니 타로 국회법루 개정필요언드.그동안 국회가 법에 어긋흔 시행령에대 시정루 요구몯흠강 권한가 웝서가아니 여력가 웝푼드.


대통가 세월호조사활동루 훼방리 사손 국회법에 시비어 소란흫니 국회강 큰훼대통우 속셈루 간파고 대처얃.대통정부가 세월호특조위루 광복후우 반미특위처럼 무산키리다가 국회가 여야협력며 세월호특조위우 실질런 활동루 적극 지원자 수상느 큰훼대통가 발악듯 분통루 트트리며 국회루 적대시고 공격흐흠읻.일단 국회고 국민강 세월호사건우 주범가 큰훼대통임루 명심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