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댓글

야, '개표조작의혹' 강동원 당직박탈..수습 부심+사탕하나 다음뉴스댓글

사탄어 포털 2019. 7. 3. 09:06

 

    

야, '개표조작의혹' 강동원 당직박탈..수습 부심

 

 

 

국회 운영위원 사임·원내부대표 자격 박탈키로 文 "상식적이지 못해"·이종걸 "개인주장"..선긋기 강동원, 회의불참..이틀째 연락두절한 채 잠적 모드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서혜림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은 15일 강동원 의원이 지난 13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제기한 '대선 개표조작 의혹'의 후폭풍을 수습하기 위해 부심했다.

강 의원의 의혹 제기 이후 여권은 '대선불복'이라며 역공 수위를 높여가고 있고 그 여파로 역사교과서 문제를 고리로 대여투쟁에 집중해야 하는 야권의 전열에 큰 타격을 줄 조짐까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문재인 대표와 이종걸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도 뒤늦게 사태의 심각성을 파악하고 강 의원을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에서 사임시키고 원내 부대표 자격도 박탈키로 하는 등 수렁에서 빠져나오기 위한 꼬리자르기에 나섰다.

문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강 의원 질의가 당의 입장과 무관하다"며 "당내에서는 강 의원이 제기한 의혹이 상식적이지 못하고 국민으로부터 공감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의견이 많다. 저도 같은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새누리당의 의원직 사퇴, 출당조치 요구에 대해 "국회의원이 의혹을 좀 제기했다고 해서 출당시키라든지, 제명시키라든지 하는 것은 과도한 정략적 주장"이라며 "지금 교과서 국면을 덮어가려는 정치적 책략이라고 느껴진다"고 일축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도 정책조정회의에서 "강 의원이 제기한 대선 개표 관련 내용에 담긴 취지는 우리 당 공식 입장이 아니고 개인주장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말했다.

문 대표와 이 원내대표는 시민단체 등이 제기한 18대 대선 선거무효 소송에 대한 대법원의 심리가 늦어져 의혹이 끊이지 않는 원인이 되고 있다며 대법원에도 '책임의 화살'을 돌렸다.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는 "다음주 청와대를 포함한 국회 운영이 국감이 예정돼 있지만 원활한 국감 진행을 위해 강 의원을 운영위에서 사퇴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강 의원의 운영위원 사퇴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운영위를 개최할 수 없다고 압박해왔다.

홍의락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선 개표조작은 중앙선관위를 전면 부정했다는 면에서 잘못했다. 일부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었다면 그것을 개선하는 쪽으로 문제제기를 했어야 하는데 아쉬움이 크다"며 강 의원의 사과를 요구했다.

그러나 당 차원의 꼬리자르기에도 불구하고 정작 당사자인 강 의원은 외부와 연락을 끊고 일절 대응에 나서지 않아 지도부의 고민을 더하고 있다. 강 의원은 이날 원내대표 주재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도 불참했다.

문 대표와 이 원내대표 등 지도부는 전날부터 강 의원에게 수 차례 전화를 걸어 입장을 들으려 했지만 접촉 자체가 되지 않아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 의원은 전날부터 국회 의원회관으로 출근하지 않고 있다. 강 의원의 홈페이지는 '트래픽 초과로 차단됐다'는 메시지가 뜨고, 회관 사무실 전화 역시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안내멘트만 나오고 있다.

당 관계자는 "당에서 아무리 해명한다 해도 한계가 있는 것 아니냐"며 "본인이 나서서 해결해야 하는데, 당 대표의 전화조차 받지 않는다니 할 말이 없다. 참 무책임한 행위"라고 분개했다.

jbryoo@yna.co.kr

 

 

사탕하나 2015.10.15.13:09명박정부때부터 ⟨방송3사 합동 출구조사⟩가 도입힛데 이것가 놀랍그도 개표조작우 무대이자 도구이슫.방송삼사가 출구조사루 빙자어 개표조작루 진행키흫슴읻.그후 지선,총선,대선가 모두 개표조작로 도배히슬드.작느 표본로 큰 전체루 추정흔 여론조사우 의의 가치루 정면로 거슬며 방송삼사가 합동로 방댄 출구표본루 공산주의식로 중앙독점통제린 시도자체가 수상데도 국민고 언론가 주의경계루 소홀하어 선거마귀세력가 준동도록 방칫덤읻.대중무현 대통시대루 거치며서 국민가 민주주의가 정착힛다 방심흐때 가장 개방자유민주러야른 방송사가 첨단럭 배신반역슴읻.마귀세키